import문

규칙

1. 클래스를 사용할 때 패키지이름을 생략할수 있다.

2. 컴파일러에게 클래스가 어디에 속한 패키지인지를 알려준다.

3. import 단축키 ctrl + shift + o

4. java.lang 패키지같은 기본패키지는 import하지 않고도 사용할수 있다.

 

 

import문 선언

규칙

1. import 패키지명.클래스명;        or        improt 패키지명.*;    (* = 모든클래스를 의미)
2. import문은 패키지문과 클래스선언 사이에 선언한다.

컴파일은 시간이 조금더 걸릴수 있으나, 성능에는 무관하다.

 

 

static import문

규칙
1. static import문으로 static멤버를 사용할시 클래스 이름을 생략할수 있게 해준다.

 

 

 


제어자 ( modifier )

규칙
1. 클래스와 클래스의 멤버(변수. 메서드)에 부가적인 의미 부여   (형용사)
2. 접근제어자는 4개중에 1개만 한 문장에 사용가능
3. 그외제어자는 같이 사용가능
※ 관례적으로 접근제어자를 제일 왼쪽에 작성함

 


static ( 클래스의, 공통적)


final (  마지막의, 변경될 수 없는)


abstract (  추상의, 미완성의 )


접근제어자 ( access modifier )

public > protected > default > private

 

 

 


출처 : 남궁성의 정석코딩

https://www.youtube.com/@MasterNKS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