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pringMVC 웹사이트(기획) 1
1. 기초편 이후 학습 ( 쉬운것부터)
① css + js
② SQL, DB모델링 ( 너무깊게x )
③ Spring Boot + JPA (JAP는 난이도있음)
2. 팀프로젝트
● 팀구성 : 4~5 ( 백엔드3, 프론트 2 )
※ 백엔드를 어려워하는 사람이 프론트를 먼저 맡아서 익숙해진 다음에 backend쪽과 역활을 바꾸면 좋음
● 주제선정하기 : 절대 시간 오래 잡아먹지않기
팀원들이 공통적으로 익숙한 것 ( 상대방을 이해시킬 필요x )
평범한 것 ( 대신 분량 ↑. ex. 관리자& 통계 )
● 기술의선택 : 평범한 것.
● 개발 범위 & 일정 : 1차(2주) - 기본적인 프로젝트 환경구성과 팀원이 한 가지 기능을 개발할 시간
1 | 팀 구성 | 4~5 ( 백엔드3, 프론트 2 ) | ※ 백엔드를 어려워하는 사람이 프론트를 먼저 맡아서 익숙해진 다음에 backend쪽과 역활을 바꾸면 좋음 |
2 | 주제 선정하기 | 절대 시간 오래 잡아먹지않기 원들이 공통적으로 익숙한 것 ( 상대방을 이해시킬 필요x ) 평범한 것 ( 대신 분량 ↑. ex. 관리자& 통계 ) |
|
3 | 기술의선택 | 평범한 것. | |
4 | 개발 범위 & 일정 | 1차 - 기본적인 프로젝트 환경구성과 팀원이 한 가지 기능을 개발할 시간 (2주 정도) |
|
2차, 3차(시간남으면) | |||
5 | 역활분담 | 백엔드, 프론트 ( 템플릿을 만들어 놓고 가는게 좋음 ) |
3. ERD 만드는법
1:n 다관계는 까바귀발(crow's feet) ※ 1 대 다 관계
관계
Optional : 선택 = 0
Mandatory : 필수 = 1
Tip. 개발한 프로젝트를 분석 해줌
CLOC -- Count Lines of Code
[Translations: Belarussian, Bulgarian, <!-- Polish , --> Russian, Serbo-Croatian, <!-- Slovakian --> Slovakian Ukrainian ] cloc counts blank lines, comment lines, and physical lines of source code in many programming languages. Given two versions of a code
cloc.sourceforge.net
Tip. css, JavaScript 유용한것
Tip. 깃허브 readme
참고 :
남궁성, 스프링의 정석